본문 바로가기

제이여성병원



Home > 여성외과센터 > 유방 성형 검사 클리닉

유방 성형 검사 클리닉

보형물 지방이식
부작용의 초음파
검사 및 재수술

보형물 지방이식 부작용의 초음파 검사 및 재수술

재수술은 한 가지 요인에 의해서 일어나지 않습니다. 모양,촉감,비대칭 등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수술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환자의 신체계측 뿐만 아니라 본인의 체질과 성격까지 꼼 꼼히 확인하여 본래의 가슴성형의 실패원인을 까다롭게 체크, 실패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합니다.

유방외과 전문의의 초음파 진단으로 재수술 원인부터 정확히 차단

가슴성형은 처음에는 확대된 자신의 가습에 만족해하지만 더 시간이 지나면 안전성에 대한 의구심을 갖게 되어 임신,출산,수유에 지장이 있지 않은지, 또는 유방암과의 연관성은 없는 지, 유방암 검진은 제대로 할 수 있는지 신경 쓰게 됩니다. 수술 전 초음파 검사로 재수술의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고, 수술 후에도 꾸준한 검진을 통해 보형물의 이상유무를 체크해 야 합니다.

가슴재수술 유형

구형구축

구형구축은 수술한 가슴이 단단해지는 현상으로 가장 흔한 재수술요인이기도 합니다. 발생원인은 염증, 출혈로 인한 혈종(피고임), 이물질, 수술 시 과소박리, 수술 후 마사지 관리 소홀, 체질 등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모양이상 윗불룩


최근에는 유두 위쪽이 편평하고 아래쪽이 두툼한 물방울 모양의 가슴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기 때문에 유두 위쪽이 불룩하게 튀어나온 윗불룩은 대표적인 모양 불만이 됩니다. 가장 흔한 원인으로는 1차 수술 시 아래쪽 박리가 불충분했거나 수술 후 관리소홀로 보형물이 위로 올라가서 고정된 경우입니다. 또한 보형물 주위에 섬유질로 인해 가슴이 딱딱해지 는 구형구축으로 인한 부작용이 부작용의 하나일 수도 있습니다.

짝가슴

우리 몸의 양쪽은 완전대칭이 아니기 때문에 가슴 역시 유두의 높이나 위치, 양쪽 가슴의 크기, 가슴 조직 아래의 골격이나 근육 정도의 차이 때문에 어느 정도의 비대칭은 존재 합니다. 따라서 유심히 보면 비대칭을 발견할 수 있지만 그 정도가 심한 경우,그냥 봐도 알 수 있는 경우는 재수술의 요인이 됩니다.

보형물교체/파손

보형물 파손은 흔한 일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슴보형물의 손상 및 교체를 해야하는 환자가 있습니다. 첫째 원인은 구형구축 때문입니다. 구형구축이 생기면 단단하게 조여오는 피막이 지속적으로 보형물을 압박하기 때문에 터지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둘째는 경험이 없는 집도의에 의해서 생기게 됩니다.


가슴성형은 최소한의 절개로 방을 만들고 그 공간에 보형물을 집어넣는 수술과정을 거칩니다. 하지만 경험이 없는 의사들에 의해 보형물을 작은 부위에 집어넣으면서 손상을 시 켜 파손을 높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슴보형물도 공산품이기 때문에 시간이 흐르면 파손율이 높아지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크기 교정(증대/축소)

대개 가슴확대성형을 한 분들은 "더 크게 할걸.."이라고 후회합니다.
이는 가슴이 작아져서라기 보다 점차 눈에 익숙해지면 크게 보이지 않기 떄문이기도 합니다.

과다박리/불완전박리

가슴성형은 단순히 보형물 크기만 아니라 신체의 계측을 통해 그에 맞는 공간을 박리해주지 않으면 성공적인 가슴성형이 될 수 없습니다. 집도의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불완 전박리나 과다박리가 되지 않게 양쪽 가슴에 적절한 공간을 만들어 효과를 극대화시켜야 합니다.

보형물 위치 이상

우리나라 여성들은 유방에서 지방 성분이 적고 가슴살이 적은 치밀 유방이기 때문에 대부분 가슴근육 아래에 보형물을 삽입합니다. 근육위에 삽입하였을 경우 구형구축 발생율이 높아지고 보형물 윗 부분의 경계부분이 드러나고 보형물이 겉에서 잘 만져지기 때문에 수술한 티가 많이 납니다. 또한 유방암 검진에도 근육 아래에 보형물이 있는 경우가 더 유 리합니다. 이러한 부작용 때문에 근육 및 보형물 삽입술만 시행하고 있습니다.


하단 정보

ADDRESS.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통일로 442 TEL. 02-2153-7777 FAX. 02-2153-7890 사업자번호: 110-92-62254
개인정보 처리(취급)방침이용약관환자권리장전
TOP